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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.04.21 15:56

위대한 게임의 탄생 2 likes2012.04.21 15:56




게임 개발 포스트모템 번역서로 출간된 '위대한 게임의 탄생'의 후속편이 출간됩니다. 국내의 개발 사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포스트모템이라 더 관심이 갑니다만, 아직 출간되지 않은 책임에도 굳이 소개하는건.. 직군 인터뷰 : 디렉터편에 제가 참여하게 되어서..;;


사실 개발하다 엎어졌던 프로젝트의 포스트모템을 2010년 NCDC(NC개발자컨퍼런스)에서 '프로젝트S 포스트모템과 액션 게임 메커니즘'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던 것을 이 책의 저자이신 박일님께서 보시고 실패를 통한 교훈을 공유해보자 권유해 주셔서 포스트모템으로 준비했었습니다만, 공개되지 못하고 드롭된 프로젝트였기에 회사 보안 규정 상 제외되게 되었습니다.


하지만 성공을 통해서만은 배울 수 없는 실패의 경험도 분명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  다른 형태로라도 함께 나눠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셔서 제 블로그나 게임개발포에버 포럼에 썼던 글과 연계되는 부분도 있고, 앞으로 더 하고 싶은 경험과도 연결되어있기에 직군 인터뷰의 형태로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. (어째 다른 디렉터 분들에 비해 부족한 경험과 얘기 뿐이라 좀  민망하네요;;)

하지만 이렇게 2권 3권 계속해 더 많은 성공과 실패의 경험들을 개발자, 개발지망생 등 관심을 가진 모두가 함께 공유해 나간다면, 더 좋은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과 더 새롭고 다양한 게임들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


10년이 넘도록 게임을 만들어 오면서 여러 프로젝트를 맡아왔었지만 사실 디렉터로써는 성공한 게임을 내놓지 못한 부끄러운 개발자일 뿐인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박일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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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JC Shin quvelab